본문 바로가기

파란태양/*파란태양*

사기꾼이나 빠, 난독증 환자는 댓글 달지 말라

- 어느 날 내 글이 안보이거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은 누구나 자신의 견해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지만, 남의 글에 댓글을 달 때는 적어도 주제를 파악하고, 논리를 이해한 다음에 알맞은 댓글을 달아야한다. 그 댓글이 비판이어도 상관없지만 전혀 엉뚱한 넋두리를 하는 건 범죄행위다. 댓글 하나 잘못 달아 신세 조진 사람 많다.
동문서답 식으로 설사하듯이 댓글 달고, 하릅강아지 같은 발자국을 어지럽게 늘어 놓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러거들랑 절대 댓글 달지 마시고 찬찬히 읽어보기나 하기 바란다. 그래도 할 말이 생기면 자기 방에 자기 주장을 올리면 된다. 물론 우리나라 형법이 24시간 지켜본다는 걸 잊지 말라. 어느 날 검찰에 출두하라는 전화가 음산하게 걸려온다.
사기꾼이나 빠, 난독증 환자는 내 글에 댓글 달지 말라.
* 오키나와가 미군에 함락되기 직전, 포로로 잡히기 싫다며 집단자살한 일본군들의 유골.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게 무식한 것이다. 나쁜 놈, 못된 놈이라도 머리가 있으면 겁이라도 먹고 고치는 시늉이라도 하는데, '욕망에 비해 지나치게 무식한' 사람들은 겁이 뭔지도 모르고 까불다 언제 어딘지도 모르고 죽는다.
일본은 1억 인구가 다 죽을 때까지 싸우겠다는 1억옥쇄 작전으로 버티다가 세계 최초로 원자탄 두 발을 맞고 패망했다. 집단무지의 적나라한 교과서가 바로 일본이다. 빠들이 바로 그들과 같은 종자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