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란태양/*파란태양*

일본 사도 광산

일본 사도 광산의 유네스코세계유산 등재 신청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사도 광산은 일본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다.
사도 섬은 독도에서 가까운 섬인데, 도쿠가와 막부의 금고 구실을 할만큼 엄청난 금과 은이 생산된, 매우 오래된 광산이다.
문제는 태평양전쟁 때 조선인이 강제로 노역을 하고, 미쓰비씨가 조선노동자 1141명의 미지급 임금을 일본정부에 공탁했으나 막상 핵폭탄 맞고 죽을지경이던 일본 정부가 꿀꺽했다.
우리는 조선인 강제노동 사실을 기록해야만 한다는 주장이고, 일본은 군함도 때처럼 저희들만의 역사를 알리겠다는 것이다.
미국은 언제나 그렇듯이 일본 편이고(미국에는 한국을 아직도 일본의 속국인 줄 아는 놈들이 더러 있다), 중국은 우리 편이다.
임진왜란 이후 일본을 제대로 까부순 한국인은 안중근과 이건희 밖에 없다.
이건희는 핵폭탄을 쓰지 않고도 일본의 전자산업, 반도체산업을 초토화시켰다.
다만 문빠들은 혓바닥으로 죽창가 불러가며 일본과 싸우고, 막상 일본을 매우 치는 삼성은 밟아죽이려 든다.
* 사도광산 : 도쿠가와 막부가 금과 은을 캐낸 광산이다. 1530년부터 이곳 등에서 생산된 일본 은이 조선에 대량으로 수입되고(매년 10만 냥 정도), 조선에 의해 중국까지 수출되었다. 조선에서 유통된 은괴는 대부분 일제였다.
태평양전쟁 때는 미쓰비스가 광권을 갖고 있었다. 나는 미쓰비씨가 운영하던 금광이 있는 마을(청양)에서 자랐는데, 그 산은 우리 종산이었다. 아버지는 청년기에 이 금광에서 일하다 진폐증에 걸렸지만, 그때 할아버지 형제들이 함께 번 돈은 대부분 '만주'로 갔다.
어린 시절, 사도광산의 저 사진 속 갱도 같은 곳에서 뛰어놀던 기억이 새롭다.

'파란태양 > *파란태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명 키워낸 이해찬  (0) 2022.04.12
이재명다운 RE100 거짓말  (0) 2022.04.12
모진 놈 옆에 있다가 벼락 맞는다  (0) 2022.04.12
개인사업자 김어준과 차지철  (0) 2022.04.07
거짓의 추락  (0) 2022.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