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란태양/전원 이야기

들깨 추수하는 밭

초여름에 들깨를 심었다.

중간에 김매러 한번 갔다가 풀이 너무 많아 반은 포기하고 반만 매었다.

오늘 세번째 만나는 들깨, 염치없이 낫 들고 수확하러 나섰다. 

동생네까지 불러 요란 떨지만 수확량은 터무니없다.

모종 1만원 어치 사다 심은 고구마는 잡초에 눌려 아직도 바닥을 긴다. 내버려두었다.

너른 밭 잡초만 참 잘 자랐다. 예초기로 처삼촌 묘 벌초하듯 마구 베어 넘어뜨렸다.

내년에는 무엇을 심어야 할지 벌써부터 걱정이다.

그래도 딸과 조카는 이런 밭에서 노는 게 기분 좋단다. 그나마 소득이다.

우리 별군이도 기분이 좋아 들깨밭을 마음껏 뛰놀았다. 목 마르다고 개울물까지 마셨다.

이렇게 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