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창업자 빌 바우어먼1110은 사람은 누구나 육상선수가 될 수 있다고 가르친 육상코치 출신입니다.
그는 실제로 자신이 가르치던 대학 육상부를 전미 대회에서 우승시키고, 나아가 이 팀으로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땁니다. 그런 그가 나이키를 만든 이유는 누구나 이 신발을 신으면 잘 뛸 수 있다는 신념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이키의 광고는 '한번 저질러 봐!"라는 뜻의 Just Do It'이 된 것입니다. 바이오코드 슬로건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를 몸소 실천한 빌 바우어먼을 이해하기 위해 나이키 광고를 싣습니다. - 이재운
우린 너무 두려워한다.
어쩌면 할 수 없을지 모른다는 사실을 두려워하고
사람들이 우리가 노력하고 있다는 걸 알까봐 두려워한다.
우린 우리의 희망 한가운데에 항상 두려움을 갖다 놓는다.
'예'라고 말하고 싶으면서도 '아니오'라고 대답한다.
고함치고 싶을 때 조용히 앉아 있는다.
그리고 침묵을 지켜야 할 때는 도리어 크게 소리친다.
왜?
단지 한 번 둘러보기라도 하면 되잖는가.
두려워할 시간은 정말이지 없다.
그러므로 두려움 따위는 멈춰라.
당신이 결코 시도하지 않았던 일을 해보라.
모든 걸 무릅쓰고라도 해낼 각오를 하라.
트라이애슬론을 해보라
신문사 편집자에게 편지를 써라.
임금인상을 요구하라.
거친 경기에 나가 승리하라.
텔레비전은 던져 버려라.
자전거로 전국 일주를 해보라.
밥슬레이를 해보라.
어떤 것이든 어쨌든 한 번 해보라.
야구장에 나가 타자에게 큰소리를 질러보라.
언어가 통하지 않는 나라로 여행을 떠나라.
무언가 특허를 내라.
그 사람에게 지금 당장 전화를 해라.
당신이 잃어버릴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모든 것을 얻게 된다.
Just Do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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