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의 힘/애견일기3 - 리키 바니

도조 주니어 리키가 온다

우리 도조는 2008년 9월 2일에 하늘로 갔다.

우리 나이 19세, 만 18년 살았다.

도조가 간 뒤 49일이 지나면서 이마트나 애견샵에 자주 들러 요키 아기들을 둘러보곤 했다.

혹시 우리 도조가 환생하여 아빠를 기다리지나 않나, 아빠 안찾아온다고 울지 않을까 안타까워 바쁜 걸음에도 꼭 게이지마다 살펴보았다. 웬만한 유기견 사이트마다 다 회원으로 가입해 공시되는 아이들 얼굴을 살피고, 입양 안내란에 가서도 요키란 요키는 다 훑어 보았다.

 

 

강아지 얼굴은 주인만 알 수 있다. 남들은 봐도 그 앤지 아닌지 분간이 안된다.

그래서 내 눈으로 우리 도조의 환생을 찾아야겠다 하여 이리저리 돌아다닌 것이다.

도조 말고도 그간 열 마리를 하늘로 보냈는데,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특히 도란이는 제발이지 돌아와 달라고 사정하고 빌었지만 아직 오지 않았다.

내 도력이 이렇게 약하다.

 

그러던 차에 유기견이나 입양견 얼굴 보려고 몇 군데 가입해둔 애견 카페에서 도조일지도 모를 아이 하나가 발견되었다. 임시보호처에서 붙여진 임시 이름은 리키, 8개월된 작은 요키다.

뒷다리가 부실해 잘 찢어진다는 걸 보니 도조가 교통사고로 뒷다리가 미끄러져 고생하던 생각이 났다. 8개월밖에 안된 유기견이라니, 어딘가에서 사랑을 받지 못하고 쫓겨난 모양이다. 우리 도조도 실은 유기견 출신이다. 내가 세살 때 입양한 아이다.

이래저래 도조와 리키의 사연이 닮은 듯 같은 듯 내 머리가 어지러웠다.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z6-GV8i06No$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iLjTgpib5BI$

 

우리 도조보다는 체형이 아주 작다. 도조는 5킬로그램이 늘 넘는 아이였고, 리키는 1.8킬로그램이란다.

 

아래는 리키 입양을 권하는 글이다. 리키는 지금 임시보호 가정에서 다른 요키들과 지내고 있는데, 감기에 걸렸단다. 감기가 나으면 중성화 수술을 하고, 내 인적사항을 적은 칩을 삽입하여 입양절차를 밟을 참이다. 신청서는 냈고, 입양은 결정되었다. 도조 주니어로 생각하련다. 며칠 지내보면서 우리 도조가 돌아온 것이라면 도조 주니어라고 이름을 바꾸고, 잘 모르겠으면 <도조 주니어 리키>라고 하련다.

바니가 마지막이라고, 더이상 개 안기른다고 맹세했는데 어쩔 수 없다. 유기견 보면 안쓰러워 미치겠다. 바니가 반겨줘야 하는데, 그게 걱정이다.

==================

[[입양요청]] 애교쟁이 리키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입양 조건을 꼭 읽고 입양 결정해 주세요   

* 다음카페 해피엔딩레스큐 입양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 미성년자는 반드시 부모님의 동의 있어야 합니다.

(부모님과 직접 통화가 안되면 입양을 할 수 없습니다.)

 

* 같이 생활 중인 가족들의 100% 동의와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유기견도 그냥 "반려동물"일뿐입니다.

   이 아이들이 처음부터 유기견은 아니었답니다^^

 

* 입양 후 한 달 정도는 배변, 짖음, 분리불안 등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임보집에서 생활하던 아이가 바뀐 환경에 적응하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한 달 정도는 입양한 강아지가 적응하도록 서로 노력해주세요.

   사람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람에게 상처받은 동물입니다. 시간을 주세요.

    

* 파양시 비용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습관적 파양방지를 위해서입니다.)

  또한 재입양이나 유기시 민사상 법적책임을 집니다. 심사숙고해서 입양결정해주세요!

  키우다가 사정 생기면 돌려보내면 되지~하는 가벼운 맘으로는 입양 생각도 하지 말아주세요!

 

정기적으로 해피엔딩레스큐(http://cafe.daum.net/happyendingrescue)카페에 입양일기를 올려주셔야 합니다.

 

* 파양시 반드시 카페 운영진에게 알려주셔야하며, 재분양이나 유기를 할 수 없습니다.

 

* 입양자는 직접 임보처로 가셔야합니다 

데려다 주면 안되요? 중간에서 만나요~하실 분은 문의도 하지 말아주세요

평생 가족을 맞이하는 일인데 그 정도 수고는 해 주셔야하는 게 당연한 겁니다

 

입양 후원금

7만원

중성화 비용 및 홍역,사상충,파보 키트검사비용 및 치료비 등으로 사용됩니다.

(이유 막론하고 중성화 거부하는 사람에는 절대 입양 보내지 않습니다!!)

 

입양 상담

미우마우: 010 3301 4616/ 네이트: takuya72@nate.com

 

 

 

'기록의 힘 > 애견일기3 - 리키 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키 때문에 못살겠다  (0) 2010.06.24
반려동물을 위한 공약은 없는가?  (0) 2010.06.01
리키가 왕이다  (0) 2010.05.19
리키, 일주일이 되다  (0) 2010.05.10
도조 주니어 리키가 왔다  (0) 2010.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