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대학 시절부터 치주염, 치은염을 앓을 정도로 잇몸이 좋지 않았다. 아직도 그 이유를 잘 모른다. 치과의사들에게 물어도 잇몸 질환에 대해 딱히 원인을 알아낼 수 없다고만 한다. 이유가 많기도 하고, 잘 연구가 안된 모양이다. (입속 세균을 제거하고, 치석 치태를 제거해도 마찬가지라서) 따라서 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방법이 뭔지 알 수 없는 것이다. 늘 앵무새처럼 하는 말이라고는 양치질 잘 하고,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라는 것뿐이다. 그런데 문제는 그렇게 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칼슘 섭취를 한다고 잇몸이 좋아지지도 않았다.
결국 난 이를 많이 잃었다. 치과도 자주 가야만 할 정도로 부실하다.
그러던 중에 솔미트란 제품을 알게 되었다. 이 제품은 송진가루하고 죽염 등을 원료로 만든 치약보조제인데, 이상하게도 이 제품을 쓴 뒤로 잇몸병이 사라졌다. 수십년을 앓던 잇몸병이 감쪽같이 사라진 것이다. 이 원인을 나는 아직 모른다. 인터넷 자료에도 없는 걸보니 치과의사들은 이 연구를 하지 않는 모양이다.
난 이 제품을 발명한 이나, 제조하는 이나, 파는 이나 아무도 모른다. 그냥 옥션에서 사 쓴다. 누가 이 제품이 잇몸에 작용하는 약리작용을 연구해 줬으면 한다. 어쨌거나 난 이 제품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잇몸병이 심하고, 치과치료로 별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은 이 제품을 사용해보기 바란다.
다만 양치질의 보조 개념으로 생각해야지 약으로 보면 안된다. 잇몸이 아주 부실한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 양치하고, 아침, 점심, 저녁 먹고 하고, 또 자기 전에 양치를 하는 게 좋다.
--------------
내 친구 스님은 "양치질하고나서 반드시 손가락으로 잇몸마사지를 해준다."고 한다. 선방에서 누가 알려준 정보라는데 51세인 지금 충치 하나 없다. 참고하시길.
--------------
최근(2009년 10월)에 안 사실인데, 실험 중이다. 블루그린이란 효소를 이용해 가글을 하는 방법인데, 입냄새 제거 효과는 확실한 것같다. 그렇다면 입속의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의미다. 예후가 좋다고 느낀다. 더 사용해 보고 결과를 올리겠다.
* 4병을 구입해 사용해보니 효과가 기대한 것만큼 안난다. 물질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 수가 없다. 권하기에 부적절하다. |